dd 넷플릭스의 인도 착륙, 그 이후의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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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정보

넷플릭스의 인도 착륙, 그 이후의 이야기

넷플릭스의 전세계적 확장에 따라 이제 인도 영화산업에도 넷플릭스의 영향력이 확장됐다.

 

2016, 인도의 수 많은 창작자들에게 투자와 제작할 기회를 주고 난 뒤,

과연 현재의 넷플릭스는 인도에서 어떤 모습일까?

 

넷플릭스 확장에 따른 정부의 감시가 이제는 창작자들을 옥죄인다고 해,

그 실태에 대한 자세하고도 따끈한 아래 CNN기사를 소개한다.


아동권리보호위원회는 넷플릭스에 야심찬 여성 5명에 대한 드라마 '봄베이 베검스'의 스트리밍을 중단할 것을 요청했다.

넷플릭스와 아마존은 대담한 인도 영화 제작자들에게 희망을 주었다. 이제 는 두려움에 돌고있다

디샤 매덕, CNN 비즈니스

업데이트 0306 GMT (1106 HKT) 2021년 3월 28일

(CNN 비즈니스)시나리오 작가이자 감독인 루치 나레인은 수십 년 동안 인도 영화 산업에서 꾸준한 작품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했습니다.

그녀가 각본과 감독을 맡은 스릴러 '칼: 어제와 내일'이라는 두 편의 전공 영화와 볼리우드의 아카데미 상을 수상한 정치드라마 '하아론 크와이세인 아이시'라는 두 편의 전공 영화에도 불구하고 작품은 오지 않을 것입니다.

나레인은 CNN 비즈니스와의 인터뷰에서 "나는 외부인이자 여성이기 때문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고 말했다. "매주 사람들을 만났지만 모두 아무 데도 가지 않았습니다." 이는 2016년 넷플릭스(NFLX)가 인도에 도착했을 때 바뀌었다.

그 이후로 뭄바이에 기반을 둔 영화 제작자는 그녀가 "일에 넘쳐났다"고 말합니다. 그녀의 영화 "유죄"- 강간 수사에 대한 사회 문제 드라마 - 2020 년 스트리밍 거인에 의해 발표되었다. 같은 해 디즈니+ 핫스타는 8부작 코미디 시리즈 "백"을 출시했습니다.

이제 이러한 도발적인 프로젝트와 기타 획기적인 이야기에 대한 정부의 감시가 증가함에 따라 인도 영화 산업의 본거지인 뭄바이의 나레인과 다른 많은 제작자들이 걱정하고 있습니다.

"신성한 게임"은 콜롬비아 코카인 킹핀 파블로 에스코바르에 대한 넷플릭스의 히트 드라마인 "나르코스"와 비교되었습니다.

아마존 프라임과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쇼는 최근 인도 정치인과 일반 시민들로부터 문화적, 종교적 신념에 민감하지 않은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고려하고 있다.

경찰의 불만은 제작자와 회사 임원에 대해 쌓여 있다, 그리고 그들이 기소 된 범죄의 일부 - "고의또는 악의적 인 행위를 저지른 포함, 종교적 감정을 분노하기위한"- 최대 3 년의 징역형을 수행, 벌금, 또는 둘 다. 그리고 최근 몇 달 동안 나렌드라 모디 총리의 정부는 특정 주제에 대한 명시적 금지는 없지만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한 새로운 규칙과 지침을 발표했습니다.

인도의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는 이제 스트리밍 서비스가 압박을 받고 있을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으며, 원격으로도 논란이 되고 있는 이야기를 만지는 것을 자제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형태의 스토리텔링과 제작쇼를 실험하기 시작한 업계에 는 전 세계적으로 매력적인 쇼가 될 수 있다는 것은 골치 아픈 신호입니다. 작년에 인도 의 수도에서 23 세 학생의 실제 강간과 살인을 기반으로 한 넷플릭스 드라마 시리즈 델리 크리미널은 국제 에미상을수상했습니다.

새로운 시대의 시작

아마존(AMZN)과 인도 넷플릭스의 등장은 오랫동안 네포티즘으로 비난받는 산업인 볼리우드변변에서 오랫동안 시들었던 나레인과 같은 감독과 작가들에게 보탬이 되었습니다. 몇몇 영화 제작자들은 CNN Business에 국제 스트리밍 서비스가 전문성을 도입했다고 말했습니다.

소설가이자 영화 제작자인 사미트 바수(Samit Basu)는 "2019년 넷플릭스에서 개봉한 영화 '하우스 트게더'를 공동 감독했는데, 세트장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제 시간에 돈을 받았다는 사실에 감격했다"고 말했다. 그는 문화가 엄격한 연구 개발이 평범한 문화로 바뀌었다고 덧붙였다.

"많은 책권이 경매되었고 작가의 방이 일어나기 시작했습니다." 바수가 덧붙였다. "이전에는 영화 업계의 사람들이 책을 거의 읽지 못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이 회사들은 스토리텔러가 이전에는 손길이 닿지 않았던 주제를 탐구할 수 있게 했다는 것입니다.

볼리우드 영화는 중앙 영화 인증 위원회에 의해 방해된다, 이는 영화 제작자가 키스에서 모든 것을 제거하고 마약 남용의 샷에 단어를 맹세하도록 강요 - 심지어 마약 남용에 대한 영화에서한 번. 또한 정부에 의해 규제되는 인도 TV는 주부와 시어머니에 대한 종종 회귀적 인 이야기에 의해 지배된다.

 

 

 

 

 

Saif 알리 칸, 넷플릭스 센세이션 08:03 주연

스트리밍 콘텐츠는 최근까지 정부가 규제하지 않아 그 틀을 깨뜨렸습니다. 넷플릭스의 첫 오리지널 시리즈인 '신성한 게임'은 인도 시청자들에게 욕설, 폭력, 누드를 자유롭게 활용한 쇼에서 잘 알려진 배우를 캐스팅함으로써 인도 시청자들에게 충격을 주었다. 이 프로그램은 콜롬비아 코카인 킹핀 파블로 에스코바르에 대한 넷플릭스의 히트 미국 드라마인 "나르코스"와 비교되었다.

한편 아마존의 첫 번째 시리즈는 인도에서 숭배되는 크리켓의 어두운 하복부에 대한 쇼인 "인사이드 엣지(Inside Edge)"였습니다. "인사이드 엣지와 "신성한 게임"은 모두 국제 에미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플랫폼의 다른 여러 쇼는 또한 정치에서 여성 성에 이르기까지 주제에 대한 불굴의 모습을 촬영했다, 이는 볼리우드와 인도 TV는 일반적으로 멀리 멀리 떨어졌다. 나레인은 자신의 프로젝트 "유죄"를 언급하며 "넷플릭스를 위해 영화를 한 것이 기쁘다"고 말했다.

키스가 기분을 상하게 할 때

이러한 국제 비디오 플랫폼의 쇼에 대한 정치적 소란은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2018년에 발매된 '신성한 게임'은 모디 총리의 바라티야 자나타 당(BJP)과 야당 의회 당의 의원들을 불쾌하게 했다. 2019년 BJP의 한 정치인은 "시크교의 종교적 상징 카다를 무례하게 하는 장면"에 대해 쇼의 제작자에 대해 경찰에 불만을 제기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정치적, 대중의 분노가 크레센도에 이르렀습니다.

넷플릭스는 11월 작가 비크람 세스가 수상 경력에 빛나는 소설 '적당한 소년'을 통해 보이콧 을 당했다. 일부 시청자와 BJP 정치인들은 힌두교 남성과 무슬림 여성이 사원에서 키스하는 장면을 묘사한 장면에 분노하여 넷플릭스 경영진에 대한 불만을 제기했습니다. 이 회사는 CNN 비즈니스의 이러한 불만에 대한 업데이트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한 기자는 "미르자푸르"가 도시를 나쁜 빛으로 보여 주었다는 공식 적인 불만을 제기했습니다.

지난 1월, 넷플릭스 시리즈 "하우스 오브 카드"에 비유된 아마존의 정치 드라마 "Tandav"는 힌두교 신들을 비하하는 방식으로 묘사한 회사와 쇼의 제작자에 대해 경찰에 불만을 제기한 정치인들의 반발에 직면했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서 인도 오리지널의 머리 인 아파르나 푸로히트 (Aparna Purohit)는 몇 시간 동안경찰에 의해 심문을 받았습니다.

아마존과 쇼의 제작자 모두 사과를 발표했다. 아마존은 성명서에서 "우리는 시청자의 다양한 신념을 존중하고 무조건 사과한다"고 밝혔다.

같은 달, 인도 기자는 아마존의 범죄 시리즈 "미르자푸르"에 대한 경찰 불만을 제기 "나쁜 빛에 미르자푸르의 도시를 보여주는," 언론 보도에따르면. 그리고 이번 달, 아동 권리 보호위원회는 넷플릭스에게 코카인을 스니핑하는 것으로 나타난 아이들의 "부적절한 묘사"로 인해 5 명의 야심 찬 여성에 대한 드라마인 "봄베이 Begums"의 스트리밍을 중단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아마존과 정치 드라마 "Tandav"의 제작자는 어떤 범죄를 일으키는 것에 대해 사과했다.

정부는 또한 스트리밍 서비스와 그들이 제공하는 콘텐츠를 고삐를 마련하기 위해 공식적인 조치를 취했습니다. 지난 11월, 정보방송부는 이전에 규제되지 않은 서비스를 그 범위 내에서 도입했습니다.

3개월 후, 정부는 비디오 플랫폼이 콘텐츠를 연령 기반 범주로 분류하는 요구 사항을 포함하여 온라인 콘텐츠에 대한 새로운 규칙을 발표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15 일 이내에 회사에 대해 제기 된 모든 불만을 해결해야하는 인도에서 "불만 시정 책임자"를 임명해야합니다.

활동가들은 이러한 규칙을 비판해 주었지만, 정부는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가 콘텐츠에 대해"책임감 있고 책임감"이어야한다고 말했다.

"인도는 관대하고 관용남아있을 것입니다," 인도의 기술 장관 라비 샹카르 프라사드는 목요일에 말했다. "그러나 관용의 한계와 관용의 기준은 OTT 플랫폼의 특정 생산자의 자유 또는 남용을 만드는 것으로 판단되어서는 안됩니다."

새로운 규칙은 어떤 유형의 콘텐츠를 명시적으로 금지하지는 않지만 규정의 모호한 범위는 CNN 비즈니스와 통화 한 영화 제작자가 고민한 이유입니다. 다양한 주제가 이미 불만과 분노로 대상이 되어 크리에이터가 두 번째 추측과 자기 검열을 남겼습니다.

"인도에서는 누구나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인도에서 사람들은 캐릭터가 작가가 믿는 것과 혼동합니다"라고 소니의 스트리밍 서비스 SonyLiv의 웹 시리즈인 "인사이드 엣지"와 "Scam 1992"를 쓴 Sumit Purohit은 말했습니다. "어떻게 하면 '마인드헌터'와 같은 시리즈를 만들 수 있을까요?" 그는 연쇄 살인범에 대한 넷플릭스 쇼를 언급하며 물었다.

 

 

 

 

 

볼리우드 스타가 인도에서 럭비성장을 도운 방법 02:42

Purohit also described the impact of self-censorship on a writer, saying that it "makes you angry, frustrated," because "that is not how any art is created."

정치인, 언론인, 국가 기관, 심지어 일반 시민 등 모든 면에서 반발하는 것은 미국의 서비스가 정부의 잘못된 편에 서도록 경계하기 때문에 주요 해외 시장인 인도에서 싸우기 어렵다.

넷플릭스의 CEO 리드 헤이스팅스는 2018년"다음 1억 명의사용자가 인도에서 온 것"이라고 말했다. 2019년 12월, 그는 인도에서 향후 2년 동안 300억 루피(4억 1,300만 달러)를 오리지널 콘텐츠에 지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아마존의 제프 베조스는 말했다 "그것은 [프라임 비디오] 사방에 잘하고 있지만 인도보다 더 잘하고 있는 곳은 없다."

차가운 효과

이미 업계가 회귀할 수 있다는 징후가 있습니다. 이달 초 로이터는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아마존의 프라임 비디오와 넷플릭스 와 같은 기업들이 계획된 프로그램과 대본을 조사하고 있으며, 논란의 여지가 있는 장면도 삭제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며칠 후 인도 금융 신문 민트는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아마존이 부패와 카스트 차별의 묘사로 찬사를 받은 범죄 시리즈 "Paatal Lok"의 두 번째 시즌을 취소했다고 보도했다.

아마존과 넷플릭스는 보고서에 대한 언급을 거부했다.

"정치가 있는 것은 지금 당장 은은해지고 있지 않다"고 인도 최대 교도소인 티하르 감옥에 관한 시리즈를 만들기 위해 미디어 플랫폼이 "신성한 게임"의 제작자와 협력하고 있는 수사 기자 인 Josy Joseph은 말했습니다.

"신성한 게임"은 국제 에미 상 후보에 올랐다.

"뭄바이의 창조적 인 마음에 설정 한 대규모 우울증이있다,"그는 말했다. "그들은 무서워하고 작가는 평범함으로 구부러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사스바부 이야기나 보수적인 로맨스를 전하기 위해 돌아갈 것입니다." (사스바부는 힌디어로 "시어머니와 며느리"를 의미한다.)

제작속도가 느려지지 는 않지만 넷플릭스는 인도에서 40편의 새로운 프로그램과 영화를 발표했습니다 — 바수(Basu)는 향후 제작 하우스가 "명백히 안전하다", "관객의 지능이 0이라고 가정한다"는 콘텐츠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

프라임 비디오 임원 푸로히트가 경찰에 의해 심문을 받은 지 몇 주 만에 이 플랫폼은 전통적인 인도 영화 제작의 거점인 발리우드에서 첫 번째 영화를 제작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램 세투"는 "우리의 인도 유산을 강조 할 것이다,"비제이 수브라마늄,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인도의 콘텐츠의 머리는 성명에서 말했다.

 

 

 

 

 

영원히 볼리우드를 변경 한 사람을 만나02:33

일부 영화 제작자는 창의적 자유에 대해 덜 비관적입니다.

"미르자푸르"와 "인사이드 에지"의 제작자 중 한 명인 카란 안스만은 "너무 일찍 반응하기에는 너무 이르다"고 말하며 오히려 "기다려보고"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나 영화 작가 아르피타 채터지(Arpita Chatterjee)는 인도 영화 제작 커뮤니티에서 고삐를 잡기에는 너무 늦었다고 말했다.

 

 

채터지는 "2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는 없다" 고 말했다. "세상은 다른 곳에 있고 스토리텔러는 다른 곳에 있습니다. 그냥 요정을 병에 넣을 수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