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 [2.투자일기] 기회인가 시험인가_하락 밑에서 잠수하기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투자일기] 기회인가 시험인가_하락 밑에서 잠수하기

내가 지향해야 할 가치 -트위터에서 줍줍-

 

비트코인의 하락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경우의 수는 아래 3가지다.

 

1. 하락 시작 후 4개월간 조정 하락 반복

2. 6월까지 사이클의 끝

 

아직 나는 근거를 가지고 의견을 말 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니어서

이 두가지 모두 트위터 네임드의 의견을 종합한 것이다.

 

현 시장에 대한 나의 마음 상태를 기록하고,

방금까지 느꼈던 감정 기반의 매수/매도를 기록해

심플하고 기계적으로 앞으로의 할 일을 나누어 보겠다.

 

1. 현재 내가 가용할 수 있는 자산 중 본전 OR 수인인건 크립토 하락장에서 추매로 사용하기

  (멘탈관리) 주식으로 더 벌 수 있는데~라는 가정은 즉시 지우고, 현금 확보는 기획 확보임을 기억하기

2. 5분단위로 사거나 100원 단위로 다다다 걸어두지 말기

  (멘탈관리) 5분 단위로 여러번 사면 계속 쳐다보게 되고 더 낮게 사지 못할걸 아깝게 느끼게 된다.

                그리고 더 중요한건 시드가 급격히 소진된다는 것

3. 기회는 언제나 있다라고 마음 편히 가지기

  : 계속 공부하면서 나만의 원칙과 기준을 가지면 기회는 있음.

4. 3의 기회를 가지려면 항상 현금 시드는 확보해 둬야 함.

5. 연말까지 수량을 늘리는 것에 집중하기

6. 크립토와 비트코인, 블록체인의 본질에 집중하기

 

우선 주요한 내용은 위와 같다.

 

기회를 보관하는 의미로 주식의 현금을 확보하고(주식은 선택과 집중 종목만)

현재의 크립토 시장의 기본적인 개념을 익히면서 시장을 느끼며 시간을 보내는 것.

이것이 내가 현재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이다.

 

새가 알에서 깨어나는 것 처럼 올해 읽은 책, 본 유튜브, 경험한 시장 이전으로 나는 돌아갈 수 없다.

큰 부자가 되는건 달라진 생각으로 행동한 내 삶에 대한 결과인 것이고

근본적으로 나는 이전과 다른 사람으로 변하고 성장하고 있다는 것. 그 자체가 한 인간으로서 귀중함 경험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