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 [7] 권진아_숨듣명 이후의 컴눈명 플레이리스트
본문 바로가기

음악정보

[7] 권진아_숨듣명 이후의 컴눈명 플레이리스트

-

<K팝스타>에 청자켓을 입고 기타 치는 소녀가 

안테나 뮤직안에서 아티스트가 됐다.

 

배우같은 외모에 단단한 목소리, 

그리고 공기를 남색빛으로 채우는 호흡.

 

권진아씨의 K팝스타는 비단 운 만이 아니었을꺼다.

천천히 내공을 쌓고 하나씩 보여주는 그녀의 개인적 컴눈명 리스트 3곡을 소개한다.

 

 

컴눈명 1. 이별 뒷면- 권진아

       "이별한지 오래 지나지 않았지만 잔잔하고 담담하게 받아들이려고 하는 가사"

 : 유튜브에서 어느 웹드라마의 한 장면 같은 뮤직비디오에서 나오는 이 가사가들이 마음에 꽂혔다.

  "감았다 떠보니 너무 멀리 와있어". 누구나 이별이 갑작스럽 듯 "우리 왜이렇게 됐냐"라는 아팠던 말이

   다시금 생각나는 가사이다. 그래도 마지막에 고마웠다-고 끝낼 수 있었다면 다행인 이별인 것 같기도 하다.

   권진아씨가 공중으로 내뱉는 부르는 "이제, 내게-" 라는 부분은 공기가 남색으로 몽글몽글 흘러가는 그림도 그려진다.

   

좁은 골목길은 또 하염없이 멀어져

마주앉은 탁자 반대편마저도

뻗어봐도 맞닿을 수가 없어서

내 맘 언제부턴가 긴 그늘을 드리워

우리는 서로가 괜찮다 하는데

완전히 돌아갈 수는 없는 걸

감았다 떠보니 너무 멀리 와있어

이제 이별 뒷면에 서있는 우리

내게 넌 벅차도록 행복했던 꿈

이제 마지막 장을 넘겨야겠어

많이 아플 테지만 언젠가는 해야겠지

그대 이유 같은 거 찾는 얼굴 말아요

우리는 충분히 할 만큼 했는 걸

그러니 더 아무 말도 말아줘

그저 날 보면서 예전처럼 웃어줘

이제 이별 뒷면에 서있는 우리

내게 넌 벅차도록 행복했던 꿈

이제 마지막 장을 넘겨야겠어

많이 아플 테지만 언젠가는 해야겠지

후회하지 마요

우리 같이 나눈 시간

그 한 순간도

의미 없는 날은 없었고

또 다시 가도 너일 테니까

이제

내게 넌 벅차도록 행복했던 꿈

이제 마지막 장을 넘겨야겠어

많이 아플 테지만

언젠가는 해야겠지

고마웠어 여기까지

 

 

컴눈명 2. 다 알면서- 권진아

       "권진아의 밝은 그루브를 느낄 수 있는 곳"

 : 10대-20대 초반의 한 소녀가 투덜투덜 속상한 마음을 털어 놓는 곡이다.

   어린 연애의 한 단면으 보는 것 같지만 권진아씨의 단단한 목소리 덕분에 진지하게 느껴지기도 한다.

   이 노래는 발라드 노래만 위주로 부르던 권진아씨가 이렇게 가벼운 그루부도 소화할 수 있다는 걸 보여준다.

   성숙한 사람이 유치한 애교를 부리는 느낌보다는, 나이는 어리지만 담담하게 솔직한 마음을 말하는 노래처럼 느껴진다. 권진아의 다른 모습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예뻤더라면

내가 더 나일 먹었다면

달라졌을까 우리 사이는 Baby

내 머릴 쓰다듬고

빤히 쳐다보지마 Oh Baby

내 어깨 툭 치며

환하게 웃음짓지마

어차피 날 애처럼 보면서

Oh Oh Oh Oh

네 장난에 내 하루는

온통 엉망야

넌 다 알면서

왜 자꾸 잘 해준 거니

내 마음 어떡하라고

누구에게나 다 그런 거니

가끔 밤에 전화는 왜 한 거니

(You Know baby)

안 자냐고 내일은 뭐하냐고

(You know baby)

남자친군 왜 아직도

없냐고 뻔히 다 알면서

내가 보기에도 별론 걸

내가 한심해 보여

네가 뭔데 왜 내

맘을 가지고 놀아

오빠 보기에는

나 어리지만 난 말야

내 방에 너를 보고 싶어

내 손을 잡아줘

어차피 나는 아닌 거잖아

Oh Oh Oh Oh

그 언니와 웃는 널 보면

넌 다 알면서 왜 자꾸 잘 해준 거니

내 마음 어떡하라고

누구에게나 다 그런 거니

가끔 밤에 전화는 왜 한 거니

(You know baby)

안 자냐고 내일은 뭐하냐고

(You know baby)

남자친군 왜 아직도

없냐고 뻔히 다 알면서

Yeah, Listen

다른 생각 없어 오빤

단지 널 챙기는 거야

왜냐고? 내가 아끼는

동생이니까

나도 네가 좋은데 그런 거

아니야 오해하지마

어린 거 아닌 거 아는데

어른은 아직 아니잖아

나랑 전화기를 꺼놓기에는

넌 아직 어리지

나이는 숫자뿐이어도

열아홉은 너무 적지

스물? That’s ok my dear

아무튼 여기까지 I’ll see

you next year let’s get it

넌 다 알면서

왜 자꾸 잘 해준 거니

내 마음 어떡하라고

(다 알면서)

누구에게나 다 그런 거니

술에 취해 집 앞은 왜 온 거니

(You know baby)

나오라고 심심하진 않냐고

(You know baby)

생각나서 그냥 들러 봤다고

넌 다 알면서

왜 자꾸 잘 해준 거니

내 마음 어떡하라고

누구에게나 다 그런 거니

가끔 밤에 전화는 왜 한 거니

(You know baby)

안 자냐고 내일은 뭐하냐고

(You know baby)

남자친군 왜 아직도 없냐고

뻔히 다 알면서

 

컴눈명 3. 운이 좋았지- 권진아

       "권진아의 밝은 그루브를 느낄 수 있는 곳"

   : 현진건의 '운수 좋은 날' 의 가요 버전이랄까. 다른 이별보다 갑작스러워서 깔끔했고,

     한 순간에 모든게 끝나서 운이 좋았다는 자조적인 표현 '운이 좋았지'. 

     이 노래의 라이브 영상을 담은 유튜브 댓글에서 "권진아는 어떤 연애를 했길래 운이 좋았다고 할까"라는 

     글이 있었다. 갑작스럽게 끝났고,근데 나는 내 자신보다 더 좋아했고, 갑작스러움에 좋았던 일이 생각나지 않고,

     나의 가장 큰 '폭풍' 이었다는 그런 연애. 아마 많이 좋아했겠지.

     "폭풍이 봄바람이 됐다" 라는 가사가 엄청난 감정 소용돌이를 겪고 난 뒤,

      담담하게 현실을 받아들인 다는 뜻으로 느껴진다.

     자조적인 것 같지만 모든걸 소화하고 난 뒤의 담담함 '운이 좋았지'  권진아씨가 불러서 좋았다.

 

나는 운이 좋았지
다른 사람들은
그렇게 어려운 이별을 한다는데
나는 운이 좋았지
말 한마디로
끝낼 수 있던 사랑을 했으니까
나는 운이 좋았지
서서히 식어간 기억도
내게는 없으니
나는 운이 좋았지
한없이 사랑한 날도
우리에겐 없던 것 같으니
나는 운이 좋았지
스친 인연 모두
내게 많은 것들을 가르쳐줬으니
후회는 하지 않아
덕분에 나는
조금 더 나은 사람이 되었으니까
참 많이도 아팠지
혼자서 울음을 삼킨 날도 정말 많았지
이젠 웃어 보일게
긴 터널이 다 지나가고
단단한 마음을 갖게 됐으니
아주 자잘한 후회나 여운도
내게 남겨 주지 않았으니
나는 운이 좋았지
내 삶에서 나보다도
사랑한 사람이 있었으니
내게 불었던 바람들 중에
너는 가장 큰 폭풍이었기에
그 많던 비바람과
다가올 눈보라도
이제는 봄바람이 됐으니
나는 운이 좋았지
나는 운이 좋았지
나는 운이 좋았지
넌 내게 전부였지
나는 운이 좋았지
내 삶에서 나보다도
사랑한 사람이 있었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