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 [9] 이소라_숨듣명 이후의 컴눈명 플레이리스트
본문 바로가기

음악정보

[9] 이소라_숨듣명 이후의 컴눈명 플레이리스트

"힘들때만 찾아서 미안해요 언니/누나"

 

사는게 힘들고, 이별에 지친 분들이 기대는 사람. 이소라.

이소라의 <음악도시>의 음도시민들은 고민을 들어줬던 사람일꺼고,

일반적인 대중들은 '나보다 더 아파하면서 노래를 부르는 사람'일꺼다.

 

지치고 힘들고 슬플 때 유독 더 노래와 영상을 찾아보게 된다.

아픈 가사지만 따뜻한 목소리로 감싸주고,

나긋나긋 하지만 소녀의 느낌으로 얘기를 해주는 모습에서 

많은 대중들은 그녀를 '심리 치료사'라고 생각하는 것 같다.

 

수 많은 명곡이 있고, 오래 노래한 만큼 개별적인 나마의 명곡도 있을테지만

개인적은 숨듣명 이후의 컴눈명 리스트를 소개한다.

 

그리고 이소라씨가 진심으로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1. 컴눈명 이후의 숨듣명 Amen- 이소라

    : 힘들어서 나의 평안을 별에게 기도하는 노래이다. 한 번쯤 가슴이 답답해서 무작정 걸었던 경험이 있었을 것이다.

      밤공기 마시며 하늘을 바라보면서 여기서 벗어나게 해주세요! 라고 기도하는 바로 그런 마음이다.

      듣다보면 성당의 수녀님이 생각나기도 하고, 인류의 평화를 기원하는 지구의 어머니가 생각나기도 한다.

 

수많은 밤을 남 모르게 별을 헤며 날 위로해
강해지길 기도하고 지나간 이별로 울기도해
날 떠난 그댄 잘 있는지
다가올 만남을 빌기도 해
*끝이 없는 미련들 소리없는 바람들
나의 어둠 속에 빛 되도록
날이 가기 전에 별이 지기 전에
나의 방황을 나의 가난을
별에 기도해 다 잊기로 해
나의 욕망을 나의 절망을
다 잊기로 해 나를 믿기로 해 (아멘)
첫 별이 뜨면 난 어느새 새로운 시작을 기도해
*
나의 평안을 나의 사랑을 별에 기도해
날 믿기로 해 아멘

 

2. 컴눈명 이후의 숨듣명 믿음- 이소라

 : "우리가 헤어지면, 다신 이런 사랑 또 없을 테니". 이별을 맞이한 사람이 어떻게든 마음을 돌려보려고 하는 가사이다.

   내가 짐이 됐을까, 내가 내 마음을 덜 보여줬나라며 자책하다 세상에서 가장 힘이 없고 슬픈 협박을 하는 가사에서

   슬픔이 더 배가 된다. "헤어지면 이제 이런 사랑 없어" 라며.

   그냥 둘 사이에 시간이 흐른 것 뿐이고 그 시간에 따라 마음이 달라진것인데 시간이 흐르기전까지는

   참 받아들이기가 힘들고 슬프다. 그 터널을 지나고 있는 모든 이들이 이 노래로 위로 받길 바란다.

 

힘든가요 내가 짐이 됐나요 음 마음을 보여줘요
안 된대도 아무 상관없어요 내 마음만 알아줘요
다른 사람 친한 그댈 미워하는
나의 사랑이 모자랐나요 늘 생각해요

이것만 기억해요 우리가 헤어지면
다시는 이런 사랑 또 없을 테니
내게 힘이 돼 줘요 난 기다려요
그대 난 영원해요

우는 내가 많이 지겨웠나요 음 그래요 이해해요
많은 밤이 지나 그대 후회되면
다시 내게로 돌아올 테니 다 괜찮아요

이것만 기억해요 우리가 헤어지면
다시는 이런 사랑 또 없을 테니
내게 힘이 돼 줘요 난 기다려요
그댈 난 원해 그댈 사랑해 그대 난 영원해요

이것만 기억해요 우리가 헤어지면
다시는 이런 사랑 또 없을 테니
내게 힘이 돼 줘요 난 기다려요
그대 난 영원해요

 

3. 컴눈명 이후의 숨듣명 track.8-이소라

 : 처음에는 가사가 어려웠다. 그러다 나의 관점에서 이해 되고는 무서웠다. 세상에 없는 사람들이 부르는 노래.

   그리고 그 사람의 선택을 고찰하며 꼭 그래야만 했던 일이냐고 되묻는다. 멜로디만 들으면 인생에 대한 노래 같고,

   가사와 함께 들으면 어떤 기일에 부르는 노래 같다. 가을 들판이 생각나고 후렴부분의 절정이 해방감을 주는 노래이다.

 

 

죽은 그가 부르는 노래
술에 취해 말하는 노래
간절히 원해
wanna stay with you oh tonight
죽은 그가 부르는 노래
지난 이별이 슬프게 생각 나
간절히 원해
wanna stay with you oh tonight
꼭 그래야 할 일이었을까
겪어야 할 일이었을까
혼자서 남겨진 방
그 마지막 끝
꼭 그래야 할 일이었을까
떠나야 할 일이었을까
먼저 사라진 그대
또 올 수가 없네
죽은 그가 부르는 노래
술에 취해 말하는 노래
간절히 원해
wanna stay with you
I wanna be with
be with you
그래야 할 일이었을까
꼭 겪어야 할 일이었을까
혼자서 남겨진 방
그 마지막 끝
꼭 그래야 할 일이었을까
꼭 떠나야 할 일이었을까
먼저 사라진 그대
또 올 수가 없네
볼 수도 없어
죽음보다
네가 남긴 전부를
기억할께
죽은 그가 부르는 노래
남은 이별이 슬프게 생각 나
간절히 원해
wanna lean on you
I wanna be with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