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 21년 아카데미(오스카) 시상식 3가지 관전 포인트
본문 바로가기

영화정보

21년 아카데미(오스카) 시상식 3가지 관전 포인트

한국시간으로 4/26(월) 오전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이 열린다.

 

<미나리> 윤여정씨의 여우조연상 수상이 화두가 되고 있는데,

그 외 이번 시상식에서 볼 수 있는 관전 포인트 3가지와 CNN의 의견을 소개한다.

 

1. <미나리> 윤여정님의 여우조연상 수상

  : 영국 아카데미에서 snobish란 단어를 유명하게 만들면서 여우조연상을 수상한 만큼

    이번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수상확률 또한 올라갔다.

 

2. <노매드랜드> 아시아 여자 감독의 작품상 수상

  : 중국계 미국인인 클로이 자오 감독의 아카데미 작품상 수상 여부도 주목된다.

    감독에 대한 중국 언론의 적대적인 태도 이슈도 있지만,

    작품만을 기준으로 본다면 공허하면서도 이동하면 사는 한 여인을 통해

    삶과 인생의 길이라는 철학적 주제를 푸른빛의 오감각으로 전달하는 명작이다.

    첫 아시아계 여성 감독의 수상은 아카데미 역사상 한 보 전진한 결과를 보여 줄 것이다.

 

3. 그리고 윤여정님의 수상소감

   : 1번과 비슷한 말이지만 따로 소개하는 이유는, 그녀의 명언들 때문이다.

     아래 '윤여정님의 명언' 글에서도 있지만 마냥 겸손하지는 않으면서도 위트 있고,

     무엇보다 독특한 그녀만의 생각이 담긴 문장이 무척 궁금하다.

     영화제 별로 등수를 매길 수 없고, 영화제에 출품 됐다고 모두 우수한 작품인건 아니지만

     그래도 역사가 있는 시상식에서 소위 말해 1등 연기로 인정 받는 기분과,

     그리고 그 기분을 윤여정님의 언어로 듣고 싶다.

 

위 3가지 관점으로 보수적이었던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아시아, 데뷔작, 여성을 주제로

21년 아카데미의 차별점을 얘기하는 CNN 기사를 소개한다.


나디아 네오피토우의 의견

업데이트 2248 GMT (0648 HKT) 2021년 4월 23일

 

(CNN)타이틀 시퀀스가 시작되기 전에도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은 역사상 가장 나아질 것입니다. Covid-19 전염병은 의식을 추후(사상 네 번째 시간)로옮기고 자격을 갖춘 영화 명단을확정한 결과, 4월 25일에 는 작은 금남성이 수여되기 전에 매우 다른 종류의 이벤트가 펼쳐질 것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올해의 이벤트는 최고의 영예를 떠올릴 수있는 사람에 대한 기억에 남는 것으로 설정됩니다. #OscarsSoWhite 처음 추진력을 얻은 지 5년이 지난 후, 후기 배우 채드윅 보스만과 영화 제작자 인 Chloé Zhao는 모두 역사를 만들기 위해 서 있습니다- 여성 영화 제작자와 유색인종에게 오래 기한이 지났고 많은 사람들이 필요한 종류입니다.

 

화 산업에서 자신의 위상덕분에 오스카만이 만들어낼 수 있는 것은 역사의 일종입니다.

 

 

자오가 '노매드랜드'에서 우승한다면, 아시아 출신의 첫 여성이 오스카상을 수상하게 됩니다. 그녀와 에메랄드 페넬, 영국의 감독이자 시나리오 작가인 "유망한 젊은 여성"은이 부문에서 유일하게 최고의 감독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여성 감독을 꾸준히 떠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가장 최근의 스너브는 "작은 여자"에 대한 그레타 거윅, "당신은 나를 용서 할 수 있습니까?"에 대한 마리엘 헬러와 "이웃의 아름다운 날", "작별인사"에 대한 룰루 왕, "꿀 소년"에 대한 알마 하엘, 그리고 "마이애미에서 하룻밤"에 대한 올해 경합했어야 레지나 킹.)

페넬과 자오 이전에는 단 5명의 여성 감독만이 최우수 감독상 후보에 올랐으며, "허트 로커"로 캐스린 비글로우는 오스카 92년 역사상 이 부문을 수상한 유일한 여성입니다.

자오나 페넬이 승리한다면, 그것은 앞으로 큰 걸음을 내디딜 것입니다.

 

러나 오스카가 여성 작곡가를 인식하는 등 너무 짧게 떨어지는 또 다른 지역이 있습니다. 작년 행사에서 힐두르 구드나도티르는 "조커"로 최고의 오리지널 점수를 획득했습니다. 그녀의 승리는 이상이었다 - 그녀는 카테고리를 수상 한 23 년 만에최초의 여성이었다. 그것은 그의 가장 큰 가시성 오스카 시간에 온다 산업 카테고리, 이 많은 그들의 획기적인 작품에도 불구 하 고 크게 보이지 않는 유지 분야에서 여성 작곡가에 대 한 기회의 체계적인 부족을 재고 하는 중요 한 순간.

아이슬란드 출신의 베를린 출신의 작곡가는 이 카테고리에서 우승한 여성 4명 중 한 명(마릴린 버그만(Marilyn Bergman)이 남편과 공유했습니다. 예전에는 드라마와 뮤지컬, 코미디 등 두 가지 부문에서 수상했습니다. 그리고 작년 현재, 7명의 여성만이 점수 부문에서 후보에 올랐습니다.

구드나도티르가 수락 연설에서 "소녀들에게, 여자들, 어머니들, 내 음악이 부풀어 오라고 말하는 딸들, 말하십시오"라고 말한 지 1년이 지난 지금, 어떤 여성도 최고의 오리지널 스코어를 위해 달리고 있지 않습니다. 로리타 리트마니스는 라트비아 영화 '영혼의 블리자드'를 득점해 15명으로 후보에 올랐지만, 최종 후보에 포함되지 는 않았다.

 

킹은 2019년 "Beale Street가 이야기할 수 있다면"으로 골든 글로브를 최고의 지원 여배우로 받아들였을 때, 오스카 상을 수상하기 전에 영화 업계의 권력을 가진 사람들에게 성 평등을 위해 일하도록 도전했습니다. 프랜시스 맥도먼드(올해 '노매드랜드'부문 최우수 여배우 상후보에 후보로 지명)는 전년도에도 비슷한 매력을 만들었는데, 그녀는 최고의 여배우 수락 연설의 일환으로 라이더를 포함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그러나 업계는 여성 작곡가를 고양시키는 데 실패하고 있습니다.

구드나도티르가 말했듯이 여성들이 그곳에 있지 않거나 말하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많은 조직이 여성 참가자수가 동등한 선댄스 인스티튜트 영화 음악 프로그램,여성들이 업계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 ASCAP 영화 채점 워크숍과 같은 향후 작곡가들을 교육하고 멘토링하는이니셔티브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성 작곡가 연합의 창립자 중 한 명인 리트마니스(Ritmanis)는 여성들이 오스카 시상식에서 영예를 안게 될 수 있는 기회를 아직 받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박스오피스 모조의 수치를 바탕으로 한 텔레비전 및 영화 연구 센터의 연구에 따르면, 2018년 가장 높은 매출 250편 중 6%만이 여성이 구성했다. 마찬가지로, 서던 캘리포니아 대학의 2018년 연구에 따르면 2007년부터 2017년까지 매년 박스오피스에서 100대 허구 영화를 제작했으며, 1,200명 이상의 남성에 비해 16명의 여성 작곡가만이 고용되었다.

 

그러나 더 큰 영화에 고용되지 않았거나 상을 인정하지 않았다고 해서 여성 작곡가가 함께 있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그들은 항상 프랑스 작곡가 저메인 테일레페르의시절부터 1950년대 중반 베베 배런까지 초기 여행으로 길을 열어주고, "자금성 행성"의 전자 사운드를 성형하고 웬디 카를로스의 세미 날 신디사이저와 "레이첼"에 대한 "레이첼"의 "오렌지 시계"를 포함하여 영감을 주는 공상 과학 점수와 함께 장르를 변화시켰습니다.

미국의 선구적인 작곡가 셜리 워커가 제79회 아카데미 시상식의 인 메모리암 부분에서 언급되지 않았기 때문에(바질 폴레두리스는 그녀가 협력하고 같은 해에 죽은 누구와 함께, 이었다), 그녀는 대니 엘프먼과 한스 짐머의 경력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되지 않았다 의미하지 않는다, 또는 "종말 지금"에 카민 코폴라에 대한 그녀의 피아노 마법을 작동, 또는 애니메이션 "배트맨"과 '슈퍼맨'시리즈에생명을 호흡.

캐주얼 한 영화 팬들조차도 엘프만과 짐머의 이름을 알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에니오 모리코네, 알렉산드르 데스플랫, 제임스 뉴턴 하워드를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는 미카 레비, 앤 더들리, 미리암 커틀러, 스타 파로디, 데비 와이즈먼 같은 사람들도 익숙해져야 합니다.

 

우리는 버나드 헤르만과 알프레드 히치콕에서 스티븐 스필버그와 존 윌리엄스에 이르기까지 감독과 작곡가 사이의 유서로운 관계를 알고 있습니다. 걸작에 영향을 준 여성들의 이야기는 어디에 있습니까? 리트마니스가 나에게 말한 후 내 질문입니다 : "나는 그들이 항상 고용 하는 같은 사람을 고용 하기 전에 감독과 임원 일시 중지 것 이라고 생각 ... 정말 소년 클럽 같아요."

 

레이첼 포트만이 동의했다. 영국 작곡가는 이 카테고리의 52년 만에 오스카상을 수상한 최초의 여성이 되었습니다. 그건 24 년 전이었다. 그녀의 승리 후 몇 년 동안, 포트만은 오스카를 갖는 것은 정말 그녀를 고용에 대해 조금 더 망설였을 수도 있는 사람들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저는 여성 작곡가들이 항상 변화할 것을 기대해 왔습니다. "나는 대답이 없으며, 더 많은 질문만 가지고 있다. 그 원인의 근본이 여성이 큰 영화를 다룰 수 없다는 인식인지 궁금합니다. 여성 감독들이 여성 작곡가들과 자주 함께 일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실제로 터키 작곡가 피나르 토트라크가 안나 보덴이 공동 감독한 "캡틴 마블"의 악보를 쓰기 전에, 그녀는 엘프만의 "저스티스 리그" 점수에 대한 추가 음악을 써서 마블 영화를 득점한 최초의 여성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팀 그레이빙이 2019년 뉴욕 타임즈에서 언급했듯이 일부 여성 영화 제작자들은 계속해서 남성들에게 이러한 기회를 주고 있습니다. 패티 젠킨스가 감독하고 공동 작곡한 "원더우먼 1984"는 짐머가 작곡했고 니키 카로감독의 "뮬란"은 해리 그렉슨-윌리엄스가 맡았다.

그러나 성 평등을 달성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4년 전, 미레트 세이레그는 제작 음악 라이브러리인 Mpath Music을설립하여 여성들이 작곡한 노래의 절반을 차지했습니다. 통계에도 불구하고, Seireg는 의도적으로 재능있는 여성을 추구하고 역사적으로 과소 대표 작곡가가 번창하기위한 환영 플랫폼을 만들었습니다.

 

영화 예술 과학 아카데미의 음악 지점은 또한 로라 카프먼과 캐서린 보스틱의 좋아하는 덕분에 여성의 참여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했다, 누가 아카데미에 가입 하는 최초의 아프리카 계 미국인 여성 점수 작곡가가되었다 (그리고 단지 2016). 그러나 커튼이 또 다른 시상식 시즌에 떨어지면 성 평등을 향한 어떤 형태의 진전을 응원하는 것이 여전히 필요한 구조적 변화의 큰 그림을 내놓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는 것을 기억해야합니다.

 

한편, 나는 작곡가의 새로운 작물이 무엇을보고 싶어요, 엘레나 차빌라처럼, 누가 모두 행동과 키드 Moxie로영화를 점수, 어두운에 기대어, 1980 년대 감성. 디 리스 감독과 작곡가 타마 칼리와같은 파트너십이 더 많이 되고 싶어요.

그리고, 리트마니스와 마찬가지로, 나는 그들이 우리와 함께있는 동안 지금, 또는 환호없이 계속 한 여성 작곡가를보고 싶어요. 에미상 후보로 지명된 미리암 커틀러(Miriam Cutler)는영화, 영화 예고편, TV를 가로지르는 트레일을 타오르는 다큐멘터리 "사냥터"와 "RBG"와 같은 수십 개의 다큐멘터리 악보에 대해 "아르세니오 홀 쇼" 밴드데비 와이즈먼(Debbie Wiseman)이현대 드라마에 고전적 영향력을 계속 불어넣는 등 아직 듣지 못한 다른 음악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